삶을 위한 소프트웨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소프트웨어

Architecture for Software/Java

Maven에 ojdbc14 디펜던시 넣기

장선진 2009. 9. 18. 16:24
Maven을 사용하여 메이븐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경우, 가장 귀찮은 것이 메이븐 중앙 레포지토리에 없는 디펜던시 아티팩트를 추가하는 일입니다.

특히 Oracle의 ojdbc14.jar 아티팩트의 경우 디펜던시로 추가하려고 m2eclipse에서 설정하면 잘 설정이 되지만, 실제 아티팩트인 ojdbc14.jar가 메이븐 중앙 레포지토리에 없어서 아티팩트가 없다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Oracle이 ojdbc14.jar를 메이븐 중앙 레포리토리를 통하여 배포하지 않는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메이븐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일일이 아티팩트를 로컬 레포지토리에 인스톨하여 사용한다는것 자체가 귀찮고 개발자간 버전 불일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메이븐 중앙 레포지토리 외에 다른 레포지토리를 추가하여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pom.xml에 다음과 같이 새로운 레포지토리를 하나 더 추가합니다.
<repository>
    <id>mesir-repo</id>
    <url>http://mesir.googlecode.com/svn/trunk/mavenrepo</url>
</repository>

그리고 다음과 같이 Oracle ojdbc14.jar 아티팩트를 위한 디펜던시를 설정합니다.
<dependency>
  <groupId>com.oracle</groupId>
  <artifactId>ojdbc14</artifactId>
  <version>10.2.0.4.0</version>
</dependency>

자 어떠세요~ 쉽게 ojdbc14.jar를 사용하실 수 있으시죠~ 언릉 Oracle이 메이븐 중앙 저장소에 ojdbc14.jar의 아티팩트를 올려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로 이 자료는 http://www.jroller.com/mert/entry/oracle_s_ojdbc14_jar_mesir 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