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in Life/2010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 10점
댄 필로네 외 지음, 강권학 외 옮김/한빛미디어

아이폰 개발에 관한 많은 책이 있지만 Head First 시리즈 중에 하나인 iPhone Development 는 역시나도 재미있게 아이폰 개발에 관한 사항들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http://blog.java2game.com2010-06-07T13:02:460.31010

많은 분들이 Head First 시리즈를 좋아하지만 간혹 Head First 시리즈에 많은 반감을 가지고 계신 분들고 계십니다.
그 이유는 장황하게 설명하여 요점을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사실 저 역시 Head First Java 등을 읽을 때 너무 장황하게 설명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나온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의 경우 정말 필요한 요점을 충실하게 담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개발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더욱 그렇게 느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코드 설명을 비롯하여 곳곳에 숨어있는 조언들이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iPhone 개발에 있어 상식적으로 알아야할 배경지식도 함께 설명을 해주어서 iPhone 개발의 배경지식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NSInteger 나 NSString과 같은 클래스명의 접두어인 NS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었습니다.

어렴풋이 주변의 이야기들을 통하여 알고 있었습니다만, 스티브 잡스가 만든 넥스트스텝(NeXTStep)의 프레임웍에서부터 유래된 접두어라는 것에 사실 놀라긴 하였습니다. 너무도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없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여튼 이러한 iPhone 특유의 "금주의 인터뷰"란 장을 통하여 쉽게 설명해 줍니다.

모든 Head First 시리즈가 그러하듯이 이 책은 iPhone 개발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쓰여져 있습니다. 따라서 코드에 관련된 깊은 내용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개발을 위해서는 Object C 관련된 책과 예제 중심의 iPhone 개발에 관한 책을 한권더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튼 이 책을 통하여 아이폰 개발에 관련된 내용들을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iPhone의 주요 컴포넌트들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을 한 권 더 봐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