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in Life/2010

"Maven : Sonatype이 만든 Maven 핵심 가이드" 책이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장선진입니다.

이번에 "Maven : Sonatype이 만든 Maven 핵심 가이드"란 책이 나왔습니다. 현재 예약판매 중인데요~ 곧 시중에 나올 예정입니다.




쑥스럽지만 이 책을 제가 번역하였습니다.

첫 번역이라 오랜 기간 번역을 하였습니다.
여러모로 번역이란 작업은 어렵더군요~ ^^;; 이 기회를 통하여 많은 역자들의 고민과 고통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용어들을 우리나라 말로 바꾸는 어려움부터 정말 저자의 의도를 알맞게 전달하였는지와 독자들이 이 책을 읽으시면서 어려움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지... 등등의 고민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얼마나 고민되는 문제인지 잘 알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이러한 고민들을 가지고 이 책을 번역하였습니다. 정말 좋은 번역이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나름 고민해서 번역을 하였습니다.
읽으시면서 Maven이 단순한 빌드 툴 이상의 많은 기능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잘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부족한 부분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그리고 본 번역을 도와주신 제 친구와 후배님과 지앤선 관계자 분들과 손영수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메이븐(Maven) 도입을 미루셨던 분들에게 적극 Maven 도입을 권장합니다. 여러모로 개발하시면서 프로젝트 관리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실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S: Sonatype 사이트 개편으로 예제 파일 경로가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예제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



'Books in Life > 2010'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가 몰랐던 멀티코어 CPU 이야기  (0) 2010.07.09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0) 2010.06.07
사용성 테스트 가이드북  (2) 201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