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 for Software/AI Service (AIaaS)

[AI Service] Lutra

[AI Service를 살펴봅니다.]

 

Lutra는 AI agent를 기반으로 워크플로우를 생성 및 실행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개발 중)

https://lutra.ai/

 

 

 

Lutra에 대한 소개 동영상은 https://youtu.be/utkX4MWZ5aE?si=rSwxE-DNYHaPvsiv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Workflow에 대해서

만약 IFTTTZapier를 사용해본 분이라면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동하여 업무를 자동화하는 것이 얼마나 유용한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각 클라우드 서비스의 연동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만약 Zapier로 Google Gmail 에 있는 첨부파일을 Dropbox에 자동으로 옮기려면 Zap을 생성하면서 각각 인증해야하고 각 메일에 대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이렇게 복잡한 Cloud Workflow 설정을 AI Agent가 말만하면 해준다면 어떨까요?

 

Lutra는 AI Agent를 기반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간의 워크플로우를 생성하고 설정 및 실행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개발중인 따끈따끈한 서비스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연동하는 워크플로우 서비스에 관심이 많아 계속 살펴보고 있습니다.

 

 

Lutra가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Lutra가 현재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직 많지는 않지만 필수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lutra.ai/capabilitie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 AI가 내 일을 대신해주는 세상!

여기에 가장 필수적인 역활을 할 서비스가 Lutra가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IFTTT Zapier를 넘어 많은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러한 AI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늘 관심을 가지고 연구 개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rchitecture for Software > AI Service (AIaa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서비스 목록(AIaaS)  (0) 2024.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