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 for Software/Algorithm

Top Coder에 도전하세요!

평소 소프트웨어(Software) 개발에 관심이 많거나, 특히 알고리듬(Algorithm)이나 소프트웨어 디자인(Software Design)에 관심이 많다면 Top Coder(http://www.topcoder.com)라는 사이트에서 자신의 능력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겨루어 보는 것도 참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세계에서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자신의 능력을 겨루고 있는데 재미있는 점은 우리나라의 순위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순위는 8위인데 세계최고의 소프트웨어 강국인 미국은 7위로서 별 차이가 없으며, 세계 2위의 소프트웨어 강국인 인도의 경우 14위로 우리보다 많이 떨어집니다. 인도의 경우 1133명이나 참여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149명정도밖에 참여하지 않았는데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에는 우리나라의 국가순위가 5위 정도까지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이 순위에 큰 의미를 두기는 어려운듯 합니다만, 10위권안에 우리나라가 올라와 있다는 자체가 기분 좋네요 :-)

 

Top Coder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개발자의 능력을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특히 알고리듬 문제나 다른 문제등을 풀어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자신의 능력을 검증함과 동시에 상금도 탈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소프트웨어 디자인(Software Design) 분야 중에서 컴포넌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컴포넌트 문제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주로 Java를 사용하는 저에게 적합한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C나 C++만을 중심적으로 다룰것 같지만, 거의 Java와 C++를 주로 사용하고 UML도 다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참여할 수 있는 분야는 매우 많습니다.

 

아울러 본 사이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여러가지 해택이 따르는듯 합니다. 단순히 돈을 번다기 보다 국내외에 자신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만약 컴포넌트 디자인(Component Design) 분야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많은 컴포넌트 관련된 회사에 취업이나 이직시 객관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얼마나 인정할지는 모르지만, 해외 유수의 기업에서 Top Coder를 후원하고 있으니 분명히 해외에서 더욱 많이 인정해 줄 듯 합니다.

 

아직 많은 문제를 풀어보지는 않았지만, 문제의 수준은 낮지는 않은 듯 합니다.  변별력을 가지기 위한 방안인듯하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 위한 방안은 매우 많습니다. Top Coder에서 시작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본 포스트를 보고 Top Coder에 가입하려면 http://www.topcoder.com/reg/ 에서 하면 됩니다.  가입시 jangsunjin을 추천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

'Architecture for Software > Algorith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대 공약수 구하기  (0) 2009.11.09
RLE(Run-Length Encoding) 알고리즘  (2) 2009.11.09
Algorithm 이란  (0) 2008.11.17
The 3n+1 Problem  (3) 2008.11.11
스택(Stack)  (0) 2008.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