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in Life/2009

The Harmony 조화로운 인생 - 진정한 부를 이루는 5가지 절대 조건



알라딘-TISTORY 서평단에 선정되서 받은 첫번째 책이 "The Harmony"란 책입니다. 평소 독서가 취미이자 생활인 관계로 많은 책들을 읽을 기회를 찾고 있었는데, 이번 알라딘-TISTORY 서평단 을 통하여 10여권의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문사회과학이나 자연과학 등에 관한 책도 읽고 싶었는데, 제가 평소 경영이나 경제 관련된 책들도 좋아라하는 관계로 저는 "경제경영/외국어/자기계발/실용" 분야에 선정되었습니다. 저에게 참 기분 좋은 일입니다. 다른 무었보다도 책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고, 이렇게 읽은 책들을 다른분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자체가 좋습니다.

혹시 베타리딩이나 알파리딩 같은 것을 기획하신다면, 아니면 도서 리뷰 같은 것을 진행하실 예정이라면, 저에게도 기회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베타리딩도 하고 있으니,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 메일주소는 제 블로그 하단에 있습니다. :-)



"시크릿(The Secret)"의 감동이 아직 끝나지도 않았는데, 스크릿의 실제 주인공인 제임스 아서 레이의 인생역전에 관련된 책을 읽을 수 있다니, 정말 흥분되는 일이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탕으로 조화로운 삶을 만들고자 하는 노력들이 숨어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시크릿(The Secret)" 삶을 충실하게 만드는 개념을 제공하는 책이라면, "The Harmony"는 실제적으로 삶에 시크릿의 개념들을 어떻게 적용시켰는지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 부분에서 제임스 아서 레이 , 자신의 삶에 시크릿의 원칙들을 어떻게 적용시켜왔는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소설책이 아니기 때문에 이 책의 감동을 같이 나누는 좋은 방법의 제가 보기에 좋은 구절들을 공유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책의 내용중 제가 보기에 좋은 부분들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습니다. :-)

열린 마음과 개척 정신으로 모험을 시도하라.

그릇된 생각과 낡은 정보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험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무한한 세상으로 나아가는 동안 평평한 세상에 남겨지는 위험을 감수하여야 한다. 그러다 보면 결국 가치있는 일을 할 기회도 점점 더 적어지게 된다.

개인적으로 모험을 좋아하고 새로운 일에 시도하는 것에 주저하지 않는 편이라 이 말이 참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지금도 새로운 모험을 시도하고 있는 저에게 좋은 구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행운의 결과라고 믿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금전적으로 부를 창출한다는 것은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용기와 모든 일을 당당하고 세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의지, 끈기, 책임감 등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이런 일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IT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저에게도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습니다. 기술만 뛰어나다고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좋은 생각만으로도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으로 용기와 의지, 끈기, 책임감 등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면 XP가 추구하는 극한의 프로그래밍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

진동하는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끌어당김은 "감사"이다. 꿈이 실현되기를 바란다면 감사를 끌어당기는 진공청소기가 되어 꿈을 빨아들여라. 감사는 에너지를 상승시키고 기분을 좋게 만들며, 원하는 것들이 더 강력하게 당신을 향해 달려오도록 만든다.

마치 동양 철학의 일부분을 보는 것 같습니다. 겸손과 감사, 모두 동양 철학의 근본이라고 생각되는데, 서양권에서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 및 자신과의 건전한 관계를 형성하려면 의도와 관심의 장을 창조하는 다음의 3단계 진동을 정렬시켜야 한다.
  • 자아상("나는 생각한다.")
  • 자아존중("나는 느낀다.")
  • 자아확신("나는 행동한다.")

화와이에는 "모든 지식이 학교에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라는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더 이상 전통적인 학교 시스템이 많은 자아상의 문제들을 관리할 수 없다고 필자는 보는것 같습니다. 많은 부분 공감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교육현실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낭비한 시간은 영원히 사라지지만, 학습에 투자된 시간은 평생의 연금을 창출한다. 당신의 시간당 가치가 얼마인지 한번 계산해보고, 시간이라는 훌륭한 자산에 끊임없이 투자하라.

개인의 능력이 더욱 중요해지는 시대에 맞는 격언이라고 생각됩니다.

우리의 인생은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달라지지 않는 다음과 같은 논리적인 순서를 따라왔다.
1. 사고 => 2. 정서 => 3. 감정 => 4. 행동 => 5. 결과

행동하지 않으면, 결과는 당연히 없겠지요..

신의 의지는 조화로움이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조화와 균형을 혼동하지 마라.
균형은 정체되어 있는 반면, 조화는 활동적이고 역동적이다.
조화로움 속에 사는 것은 중도를 향해 끊임없이 되돌아오고 다시 조정하는 것이다.

정말 좋은 말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말 때문에 이 책의 제목이 "The Harmony"가 되었다고 생각되네요~ :-)
좋은 말을 많이 남기신 아인슈타인(Albert Einstein) 박사님이 다음과 같은 말도 남기셨습니다.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직관이 오지 않는다.

조화로운 삶을 살면서 준비하는 것, 이 점이 "The Harmony"가 추구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알라딘과 티스토리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