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for Life

새로운 Human Interface들이 온다.

혹시 마이너리 리포트(Minority Report)란 영화를 보았다면 탐 크루즈가 현란한 손동작으로 동영상을 검색하는 장면을 기억할 것입니다. 영화속에서 이렇게 멋지고 빠르게 컴퓨터를 컨트롤 합니다.


사실 이 영화를 보면서 영화 자체의 재미보다 나도 저런 컴퓨터를 가지고 있으면 좋겠다르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영화속에서나 가능하였던 이런 멋진 일들이 점점 현실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정말 영화속에서나 가능한 일들이 현실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정말 멋지겠죠~

이런 의미에서 몇가지 의미있는 동영상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한번 감상해보시죠 :-)
참고로 본 동영상은 TED에 있는 동영상입니다. 원본은
http://www.ted.com/index.php/talks/pattie_maes_demos_the_sixth_sense.html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목은 "Pattie Maes & Pranav Mistry: Unveiling the "Sixth Sense," game-changing wearable tech"입니다.



특히 터치 스크린(Touch Screen) 관련 기술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서 정말 영화보다 더 멋진일들이 곧 펼쳐질 것 같습니다.
참고로 Microsoft에서는 이러한 기술을 Surface이란 이름으로 더욱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Bill Gates)가  Surface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가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Surface에 관련된 동영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이러한 기술 속에는 기본적으로 터치 스크린(Touch Screen)에 관련된 기술이 녹아들어가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Touch Screen) 관련된 동영상을 하나 더 보신다면 아마 확 다가오실 것입니다. 이 역시 TED에 있는 동영상입니다. 주소는 http://www.ted.com/index.php/talks/jeff_han_demos_his_breakthrough_touchscreen.html 이며 제목은 "Jeff Han: Unveiling the genius of multi-touch interface design"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Jefferson Han이란 분이 보여주는 이 재미있는 동영상을 보면서 터치 스크린의 미래를 볼 수 있었습니다. 성함으로는 한국계 미국인이신거 같은데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정말 재미있지 않으십니까 :-)
여러모로 앞으로 이런 Human Interface가 각광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너무 미래의 일로만 여겨지는 이 새로운 Human Interface는 Apple의 iPod에 이미 일정부분 적용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운데 원형의 훨(Wheel)이 터치 기술을 적용한 User Interface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은 더 진보하여 iPod TouchiPhone에는 본격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Multi-touch Graphical User Interface라고 하더군요~ :-)



여튼 이러한 Human Interface의 발전이 참 즐겁습니다.

나중에는 안경만 쓰면 모든것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참고로~ 작년 12월 말경부터 조금씩 글을 쓰다가 이제야 마무리를 하는군요~
Human Interface에 대한 여러가지 글을 정리하였었는데, 너무 장황하여 나누어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