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of My Life/Trends

Google의 새로운 도전



Google이 드디어 운영체제(OS)분야에 진출한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그것도 오픈 소스 기반의 Google Chrome OS라고 합니다. 정말 웹 브라우져가 OS가 되는군요 :-)

웹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이 대세인 지금 Google Chrome OS의 도전이 그리 무모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유비쿼터스 시대를 생각할 때 사실 Google이 정말 영리한 접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멀티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기 가장 편리한 환경은 누가 뭐래도 웹 환경이고 웹 환경을 특화되게 지원하는 웹 브라우져가 있다면 유비쿼터스 환경에 최적화된 OS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제가 Google App Engine에 관심이 많은데 Google App Engine에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Google Chrome으로 보고, Google Android로 연동할 날이 멀지 않은 듯 합니다. 엄청난 Google Power가 전 세계를 지배할듯한데요~

정식 블로그의 기사는 http://googleblog.blogspot.com/2009/07/introducing-google-chrome-os.html 입니다.
참고로 Google Chrome의 Blog 주소는 http://chrome.blogspot.com/ 입니다.

앞으로 많이 째려봐야할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