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tecture for Software/Lisp

Lisp 오프라인 스터디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선진 입니다. :-)

드디어 Lisp 오프라인 스터디를 위한 의겸 수렴 내역을 공개하겠습니다. 지난 1주일간 http://spreadsheets.google.com/viewform?formkey=dDVDSFg4WkJOcU5UQzFSZnFXN1lSeEE6MA 에서 Lisp 관련 오프라인 스터디를 의한 의견 수렴을 하였습니다.

이번 의견 수렴에는 현재까지 총 14분이 본 의견 수렴에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10분이나 Lisp 오프라인 스터디에 참여해주신다고 의견을 주셨습니다. 올레~ ;-) 매우 경이적입니다. 아마 첫 의견 수렴 결과를 기억하시는 분들께서는 본 결과가 매우 의미있다는 것을 익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Lisp 오프라인 스터디를 위한 1차 의견 수렴때에는 적극적으로 오프라인 스터디에 참여하신다는 의견아 3분이 채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2달에 1번 참여 등의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의견 수렴 결과에서는 적극적으로 1주일에 1회 참여하신다고 설문에 응답해주신 분들이 12분이나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제 본격적으로 오프라인 스터디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의견 수렴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간소한 차이로 화요일 저녁에 모임을 가지는 것을 선호하셨습니다. 또한 장소는 강남역 근처가 가장 우세했습니다. 역시 지리상으로는 강남역 근처가 대세군요 :-)

이에따라 다음 주 화요일(2009년 9월 22일) 저녁 7시 30분에 강남역 근처에 토즈 강남점에서 첫 오프라인 스터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직장인들을 고려하여 7시 30분으로 잡았습니다. 우선 토즈에서 간단히 모여서 오프라인 스터디에 대한 본격적인 의견을 나누고 간단한 뒷풀이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토즈 사용비와 간단한 뒷풀이 비용으로 1만원씩의 회비를 걷을 예정입니다. 토즈 강남점을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약도를 참고하시구요~ 토즈 강남점에 도착하시면 010-4585-1770으로 연락주세요 :-)



자~ 이제 본격적인 Lisp 오프라인 스터디가 시작됩니다. Lisp에 관심 있으신 분은 망설이지 마시고 다음 주 화요일에 토즈로 오세요~ 함께 Lisp을 즐겨 보아요 ;-)
아직 Lisp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그룹(한국 리스퍼)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http://groups.google.com/group/lisp-korea에 가셔서 가입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참석 여부를 알려주세요~ 토즈 예약시 참고하려고 합니다.